포승줄 없이 얼굴 가린 이은해 조현수만 결박? 여성부VS남성부 페미 반응

2022. 4. 20. 12:13
반응형

사망보험금을 노리고 가평 용소계곡에서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 이은해(31)와 공범 조현수(30)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인천지법을 찾았을 당시, 조씨와 달리 이씨는 포승줄에 묶이지 않아 그 배경에 의문이 제기됐다.

그런데 이씨는 손에 수갑을 차고 포승줄에 묶이지 않은 상태여서 두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반면 벨트형 포승줄에 결박된 조씨는 고개를 푹 숙인 채 호송됐다.

 

포승줄의 유무는 2018년 개정된 ‘수용관리 및 계호업무 등에 관한 지침’(법무부 훈령)에 따른 것이다. 

 

해당 훈령에선 구치소장의 판단에 따라 수용자 법원 출석 시 포승줄이나 수갑 등 보호장비를 완화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노인·여성·장애인·중증 환자 및 도주 우려가 현저히 낮은 수용자, 교정시설과 검찰청사 등이 지하통로로 연결돼 지정된 경로로 호송하는 수용자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씨의 경우 여성인 점 등을 반영해 포승줄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누리꾼 네티즌 반응

 

정유라도 포승줄 했는데...

아니 진짜 페미에 미친 나라인가 하다하다 밤죄자도
성차별이네 도주하다 잡혀왔는데 도주의 우려가 없어?

교정시설 밖에서 도주우려와 교정시설 안에서 도주우려랑 다르지

여한민국이라 그러함

여자 에게 관대한 나라 대한민국 장애인보다 더 우대받는수준ㅋㅋㅋ

여성평등 인권에 유배되는데 왜 가만있냐 페미들은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에게 베푼 호의는 역풍을 일으킨다. -Rick. H-

애초에 같은 범죄 저질러도 여자가 남자보다 형량 약하게 받는 나라다

도주우려가 그 얘기가 아니고 저렇게 이동중 갑자기 도망 갈때 여자는 30미터 안에 잡음 조현수는 남자라 힘도있고 빠르니 혹시 몰라서 포승줄 한거고

이은해는 여자라서 형량도 적거나올듯 아님 조현수의 피해자라고 무죄받을지도 ㅎㅎ

 

#이은해 반응, 페미 반응, 안티페미, 근황,

반응형

- N/- N 사회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