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새누리당 공천결과 발표 유승민 의원 보류 윤상현 의원 이재오 의원 등 7명 공천 탈락 컷오프, 공천 명단 조해진 국회의원 유승민계 탈락

2016. 3. 16. 09:52
반응형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7차 공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친박계 핵심 윤상현(재선 인천 남을) 의원이 공천배제 컷오프 됐습니다.



반면 비박계는 이재오(5선 서울은평을), 진영(3선 서울 용산), 안상수(재선, 인천 중 동옹진), 조해진(재선 경남 밀양 창녕), 김희국(대구 중 남), 류성걸(초선 대구 동갑), 이종훈(초선 경기 분당갑) 의원 등 7명이 공천에서 탈락했습니다.



이중 조해진, 김희국, 류성걸, 이종훈 등은 유승민계로 분류됨니다. 이로써 현역의원 중 공천에서 배제된 의원은 2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관심사였던 유승민(3선 대구 동을) 의원의 공천 여부는 이날 발표하지 않고, 1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진박(진실한 친박) 을 자처하는 친박계 정치신인들은 대고 공천 명단에 올랐습니다. 정종섭(대구 동갑) 전 행정자치부 장관, 추경호(대구 달성) 전 국무조정실장, 권혁세(경기 분당갑) 전 금융감독원장, 유영하(송파을) 전 인권위원 등입니다. 황우여(5선 인천 연수갑) 의원은 인천 서구을로 지역구를 옮겼습니다.


<새누리당 7차 공천 결과 명단>



반응형

- N/- N 정치경제